Ludwig Mies van der Rohe<br>MR20 Chair<br>-SOLD-

Ludwig Mies van der Rohe
MR20 Chair
-SOLD-

· Designer : Ludwig Mies van der Rohe
· Manufacturer : Stendig
· Origin : Italy (1960’s), Denmark (1970’s)
· Material : Chromed Steel, Rattan
· Size : H 84 x W 58 x D 80 (cm)

20세기 건축 역사상 중요한 유산들을 많이 남긴 가장 위대한 인물, 미스 반 데 로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캔틸레버(바디가 한 쪽만 지지되어 있는 형태) 체어 MR시리즈를 소개합니다. MR 체어는 1927년 독일의 슈투트가르트(Stuttgart)에 지어진 바이센호프 주택단지(Weissenhof Housing Estate)를 위해 디자인되었던 모델입니다. 먼저 생산되었던 마트 슈탐과 마르셀 브로이어의 캔틸레버 체어가 기능성이 강조된 것을 보고 아름다움을 더하고 싶었던 미스는 다리에 곡선을 더해 MR시리즈를 더욱 우아한 모델로 완성시켰습니다. 균형감이 돋보이는 반원의 형태는 체어를 보다 더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들어 하중을 지지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앞쪽의 커브는 앉았을 때의 충격을 흡수하여 적절한 탄성을 가지게 됩니다. 팔걸이가 없는 것이 MR10, 팔걸이가 있는 것이 MR20 모델입니다. MR20에 더해진 스틸 파이프는 반원으로부터 이어져 등받이 뒤쪽으로 연결되어 곡선을 통한 리듬감이 더욱 돋보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리는 모델은 스틸 프레임과 핸드 위빙 작업으로 라탄 코드로 이루어져 보다 시원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