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rge Zalszupin<br>Credenza Pair L'Atelier

Jorge Zalszupin
Credenza Pair L'Atelier

· Designer: Jorge Zalszupin
· Manufacturer: l"Atelier
· Origin: 1960's Brazil
· Material: Rosewood
· Size : H 68.0 x W 201.0 x D 40.0 (cm)

폴란드 태생 디자이너 Jorge Zalszupin (호르헤 잘수핀)이 디자인하고, 브라질에서 그가 설립한 L’Atelier사 에서 1960년대 제작한 크레덴자 입니다. 이 크레젠다의 특징은 바로 자카란다 나무 조각들이 사용되었다는 것 입니다. 이는 호르헤 잘수핀 디자인의 특징으로, 공장에 남은 나무 조각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컬러 조합을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다른 크레덴자에서 자주 볼 수 없는 공간의 공백을 중간에 둠으로써, 마치 우리에게 이 작품의 피날레를 맡겨준 듯 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호르헤 잘수핀이 설계한 모듈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이드보드가 제작 되었습니다.

모더니즘 디자인에서도 가장 역동적이고 특별한 브라질 디자인을 이끈 전설의 디자이너이자 건축가 Jorge Zalzupin. Zalszupin은 폴란드 태생의 유태인으로 14살에 잡지에 실린 르코르부지에 컬럼을 보고 건축가의 꿈을 키우다 2차 세계대전 당시 학살을 피해 루마니아에서 피난 생활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건축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바이크 한대를 싣고 떠난 브라질 여행의 말미에 상파울로에 직장을 얻게 되면서 운명적으로 브라질에 정착했습니다. 1950년대 지금은 전설속으로 사라진 L'atelier를 설립하면서 다양한 가구를 생산했고, 그 이후로 수많은 걸작 디자인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의 디자인은 기능적이면서도 극도로 우아하고, 지독하리만큼 감성적이면서도 고도의 테크닉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자연에서 받은 영감을 토대로 꽃잎을 재현한 'Petal' 테이블, 수만킬로를 비행하는 제비에게서 영감을 받은 Andorinha 테이블, 브라질 상파울로의 해변에 너울대는 파도에서 영감을 얻은 ONDA 벤치 등, 그의 디자인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서사를 노래하는듯 합니다.